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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통계승의 問題點, 2. 대중들의 디자인 의식, 3. 고유의 색, 4. 교육의 문제, , , , , , , 파일크기 : 26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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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통계승의 문제점, 2. 대중들의 디자인 의식, 3. 고유의 색, 4. 교육의 문제, , , , , , , FileSize : 26K , 우리나라 디자인의 문제점 예체능레포트 , 대중들의디자인 의식 고유의색 우리나라 디자인의문제점
1. 전통계승의 problem(문제점)
2. 대중들의 디자인 의식
3. 고유의 색
4. 교육의 문제







1. 전통계승의 problem(문제점) 상징체계에서 의미작용의 전달과정은 여러 가지 형태를 지니게 되며, 또 전달되어 그것이 관습화(慣習化, conventionalized) 되었을 때, 文化는 뿌리를 내리게 된다 그리하여 한 사회집단의 歷史(역사)적 발전 속에서 그것의 바탕에 형성된 규범적 힘이 전승되면서 그 집단의 歷史(역사)적 존재를 확고히 하게 되는데, 그 규범적 힘이 전통이라는 것이다. 그렇다고 하면, 우리들은 우리의 언어를 버릴 수 없듯이 전통을 한다고 하며, 아무 비판 없이 옛것을 그대로 옮긴다…(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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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 우리나라가 받은 china의 effect(영향) 이라고 하여 그것이 곧 한민족(漢民族)의 effect(영향) 만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한 힘이 약한 데로 文化는 공간적으로 또 시간적으로 흘러갔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는 文化의 여러 면에서 china의 effect(영향) 을 강하게 받았으며, china 선사시대 역시 메소포타미아의 effect(영향) 을 받았다는 것은 학자들의 통론이며, 한나라이건 당나라이건 비단길을 통하여 서방文化 또는 인도로부터의 文化가 유입되었던 것도 또한 사실이다. china을 장기간 지배하였던 북방기마 민족의 effect(영향) 도 있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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