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 > 수업관련

본문 바로가기


수업관련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28 20:41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hwp




Download :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hwp( 34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

목차

Ⅰ. 선정동기


Ⅱ. CJ紹介(소개)


Ⅲ.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운영관리


Ⅳ. 공통점 & 차이점


Ⅴ. 결론

Ⅰ. 선정동기

요즘 많은 인기와 주목을 이끌고 있는 한 프로그램이 있다 2013년 10월 11일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부터 첫 방송을 실시 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이다. 올해 박근혜 정부가 들어오면서부터 ‘창조 경제’를 실시하고자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창조창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창직’1)이라는 단어가 중심이 된다 이는 창조적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창직’의 꿈을 키우도록 도와주면서 새로운 직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 들어 보지도 못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여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CJ그룹은 문화엔터테인먼트와 관련...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

목차

Ⅰ. 선정동기


Ⅱ. CJ紹介(소개)


Ⅲ.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운영관리


Ⅳ. 공통점 & 차이점


Ⅴ. 결론

Ⅰ. 선정동기

요즘 많은 인기와 주목을 이끌고 있는 한 프로그램이 있다 2013년 10월 11일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부터 첫 방송을 실시 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이다. 올해 박근혜 정부가 들어오면서부터 ‘창조 경제’를 실시하고자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창조창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창직’1)이라는 단어가 중심이 된다 이는 창조적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창직’의 꿈을 키우도록 도와주면서 새로운 직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 들어 보지도 못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여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CJ그룹은 문화엔터테인먼트와 관련한 활동들을 실시하고 있다 그래서 TV속에서도 젊은 사람들의 열정이나 끈기에 대해 격려해주고 파이팅을 하자는 많은 광고들을 볼 수 있었다. 이 상황에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라는 프로그램의 등장과 박근혜 정부의 ‘창조 경제’실시가 이루어지자, CJ그룹은 좀 더 문화 창조 기업에 맞게 방송을 통해 ‘취업’이 아닌 ‘창직’을 紹介(소개)해주면서 나는 CJ그룹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현재 CJ그룹은 다양한 사업부에 진출하여 활발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었다. ‘창직’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애기를 나누고 싶지만, 이번 생산관리 과목과는 다소 관련이 없는 부분들이 많아 이 부분은 배제 하려고 한다. 그래서 나는 많은 사업부를 보던 중 다소 흥미로웠던 부분을 다시 찾았다. 흥미로웠던 부분은 CJ가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을 구분하여 다른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이 부분은 생산관리와 관련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번 과제(problem)를 통해 CJ그룹을 자세하게 파헤치고자 한다. CJ에서 내가 파헤치고자 하…(생략(省略)) 는 부분은 기존 유통과 신 유통에 속한 CJ프레시웨이와 CJ오쇼핑을 좀 더 다각적인 면으로 들어가고자 이 CJ그룹을 선정하게 되었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간단하게 CJ그룹에 대해 紹介(소개)하고자 한다.

Ⅱ. CJ그룹紹介(소개)

CJ그룹은 본래 삼성그룹의 일부였으나, 1953년 설립된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를 전신으로 하였다. 1993년 제일제당, 제일제당건설, 제일씨앤씨, 제일냉동식품, 제일선물이 삼성그룹에서 분리되었다. 1996년 제일제당그룹이 출범하였고 1998년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를 개관하였다. 2002년 그룹명을 제일제당그룹에서 CJ그룹으로 변경하였다. 2007년 09월 01일 지주회사 체제 전환으로 CJ주식회사는 사업회사(CJ제일제당)와 경영회사(CJ주식회사)로 분리하게 되었다. 2008년에는 CJ투자증권과 CJ자산운용을 현대중공업그룹에, 2xxx년 01월 관계사이자 대원미디어의 자회사인 챔프비전을 태광 그룹에 매각하고 Japan의 프라임 쇼핑을 계역 로 편입하였다. 2xxx년 03월에는 CJ엔터테인먼트CJ미디어온미디어엠넷미디어CJInternet오미디어홀딩스 등 6개의 콘텐츠 관련 계역 를 하나로 합병하였으며, 2012년 금호아시아나그룹으로부터 대한통운을 인수하여 지금의 CJ의 대한통운이 되었다. 현재 CJ그룹은 인프라신 유통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생명Engineering식품 및 식품서비스(유통 중심) 부문에 자리를 잡게 되었고 많은 계역 를 갖게 된 대기업을 형성하고 있다
유통과 신 유통을 알아보기 전 관련된 계역 에 대해 좀 더 紹介(소개)를 하고자 한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의미는 식품회사의 기본가치인 위생안전과 신선함을 넘어 웰빙식 문화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미인 ‘프레시’(Fresh)와 유통 사업을 나타내는 동시에 식자재를 포함하여 식당사업에 필요한 모든 유무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인 ‘웨이’(Way)를 뜻하게 된다 그래서 항상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당사의 의지이자 도전정신을 말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경영,경제,생산관리,CJ프레시웨,&,CJ오쇼핑,기존,유통과,신,유통,분류,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 ,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 & CJ오쇼핑 기존 유통과 신 유통 분류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




순서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_hwp_01_.gif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_hwp_02_.gif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_hwp_03_.gif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_hwp_04_.gif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_hwp_05_.gif [경영,경제] [생산관리] CJ프레시웨이 & CJ오쇼핑 - 기존 유통과 신 유통의 분류_hwp_06_.gif

수업관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voi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oim.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