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방법 연구 > 과제관련

본문 바로가기


과제관련

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방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28 20:41

본문




Download : 컨벤션관광63매.hwp




Download : 컨벤션관광63매.hwp( 31 )





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방법 연구



컨벤션,컨벤션관광,관광산업,컨벤션센터,경영경제,레포트

63매_hwp_01_.gif 63매_hwp_02_.gif 63매_hwp_03_.gif 63매_hwp_04_.gif 63매_hwp_05_.gif 63매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제 2절 연구의 목적

제 2장 컨벤션의 실태

제 1절 컨벤션의 정의 및 분류
1. 컨벤션의 정의
2. 컨벤션의 분류
제 2절 우리나라 컨벤션의 실태
1. 우리나라 컨벤션의 개최
2. 우리나라 컨벤션의 시설
제 3절 세계의 컨벤션
1.싱카폴의 컨벤션 유치
2.Japan의 컨벤션 유치
3.미국의 컨벤션 유치

제 3장 컨벤션에 따른 관광산업의 활성화

제 1절 컨벤션의 특성
1. 국제회의의 기본특성
2. 국제회의의 학문적 특성
제 2절 SWOT analysis
1. SWOT analysis
2. future(미래) strategy
제 3절 컨벤션 개최의 관광파급효과(效果)

제 4장 결점 및 발전 방향

제 1절 컨벤션의 결점
제 2절 해결measure(방안)
1. 국가적 차원의 컨벤션 산업대책
2. 기업적 측면의 컨벤션 산업대책

제 5장 結論

bibliography

표 목 차

(표 2-1) 한국의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2) 서울의 개최실태
(표 2-3) 연도별 국제행사 개최실태
(표 2-4) 월별 국제행사 개최실태
(표 2-5) 시ㆍ도별 국제행사 개최실태
(표 2-6) 전체 참가자 규모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8) 장소 유형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9) 장소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10) 주제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11) 주제별, 시ㆍ도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12) 규모별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3) 서울의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4) 부산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5) 대구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6) 경주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7) 제주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8) 기타 지역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9) 국내 전시장 실태
(표 2-20) 국내 전문국제회의시설 건립(추진) 실태
(표 2-21) TCVB의 사업분야 개요
(표 2-22) 미국 주요 컨벤션센터의 건립주체별
(표 2-23) 대륙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24) 주요국가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25) 주요도시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3-1) 컨벤션 개최의 경제적 파급효과(效果)
(표 3-2) 1995년 한국개최 컨벤션 참가 외국인 소비액 실태
( 표3-3) 관광자와 국제회의 참가자의 비교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배경
21世紀 뉴밀레니엄을 맞아 세계는 빛의 속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관광객의 수요와 취향도 종전과는 크게 다른 양상으로 변하고 있따 누리망 의 급속한 보급으로 관광객들은 이제 다양한 관광정보를 스스로 analysis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관광산업의 무게중심이 과거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해가고 있따 관광산업이 누리망 시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산업의 구조와 서비스 내용 면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컨벤션산업은 지식기반 관광산업으로서 새로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구촌시대를 맞아 세계는 점점 하나의 생활권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단위, 국가단위, 권역단위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 질


<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measure(방안) 연구>

목 차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제 2절 연구의 목적

제 2장 컨벤션의 실태

제 1절 컨벤션의 정의 및 분류
1. 컨벤션의 정의
2. 컨벤션의 분류
제 2절 우리나라 컨벤션의 실태
1. 우리나라 컨벤션의 개최
2. 우리나라 컨벤션의 시설
제 3절 세계의 컨벤션
1.싱카폴의 컨벤션 유치
2.Japan의 컨벤션 유치
3.미국의 컨벤션 유치

제 3장 컨벤션에 따른 관광산업의 활성화

제 1절 컨벤션의 특성
1. 국제회의의 기본특성
2. 국제회의의 학문적 특성
제 2절 SWOT analysis
1. SWOT analysis
2. future(미래) strategy
제 3절 컨벤션 개최의 관광파급효과(效果)

제 4장 결점 및 발전 방향

제 1절 컨벤션의 결점
제 2절 해결measure(방안)
1. 국가적 차원의 컨벤션 산업대책
2. 기업적 측면의 컨벤션 산업대책

제 5장 結論

bibliography

표 목 차

(표 2-1) 한국의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2) 서울의 개최실태
(표 2-3) 연도별 국제행사 개최실태
(표 2-4) 월별 국제행사 개최실태
(표 2-5) 시ㆍ도별 국제행사 개최실태
(표 2-6) 전체 참가자 규모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8) 장소 유형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9) 장소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10) 주제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11) 주제별, 시ㆍ도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12) 규모별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3) 서울의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4) 부산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5) 대구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6) 경주 국제회의시설…(투비컨티뉴드 ) 실태
(표 2-17) 제주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8) 기타 지역 국제회의시설실태
(표 2-19) 국내 전시장 실태
(표 2-20) 국내 전문국제회의시설 건립(추진) 실태
(표 2-21) TCVB의 사업분야 개요
(표 2-22) 미국 주요 컨벤션센터의 건립주체별
(표 2-23) 대륙별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24) 주요국가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2-25) 주요도시 국제회의 개최실태
(표 3-1) 컨벤션 개최의 경제적 파급효과(效果)
(표 3-2) 1995년 한국개최 컨벤션 참가 외국인 소비액 실태
( 표3-3) 관광자와 국제회의 참가자의 비교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배경
21世紀 뉴밀레니엄을 맞아 세계는 빛의 속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관광객의 수요와 취향도 종전과는 크게 다른 양상으로 변하고 있따 누리망 의 급속한 보급으로 관광객들은 이제 다양한 관광정보를 스스로 analysis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관광산업의 무게중심이 과거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해가고 있따 관광산업이 누리망 시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산업의 구조와 서비스 내용 면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컨벤션산업은 지식기반 관광산업으로서 새로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구촌시대를 맞아 세계는 점점 하나의 생활권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단위, 국가단위, 권역단위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비government 기구(NGO)의 활동이 활발해 짐에 따라 민간시민(Citizen)단체들의 국제적인 연대와 협력활동도 크게 늘어나게 되어 컨벤션산업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관광산업의 꽃이라는 의미는 국제회의 참가자가 지출하는 직접소비액이 일반관광객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식음료 공급업체, 수송업체, 통번역업체, 인


순서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각주,인용문 있음)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각주,인용문 있음) , 컨벤션의 유치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방안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컨벤션 컨벤션관광 관광산업 컨벤션센터

과제관련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voi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voim.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